경기도, AI 활용 게임 제작기업에 1억원

오는 5월 1일까지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 모집 

 

경기도가 AI를 활용해 게임을 개발하는 지역 내 중소기업에 1억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다음달 1일까지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시범 추진되는 이번 사업의 공모 주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이다. 주제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메타버스·가상·증강현실) 전문가와 경기도 중소게임기업 대표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거쳐 선정됐다. 

신청기업은 공모 주제의 필수 조건 2가지를 충족시켜야 한다. 먼저, 인공지능기술을 게임에 구현하며, 사용자(유저)가 플레이할 때 체감이 가능해야 한다. 둘째로, 게임 제작 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노하우를 사례집(매뉴얼)으로 제작하고 공개할 수 있어야 한다. 다른 게임개발자들도 게임제작 과정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평가는 ▲과제의 적합성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성장성 등을 중점으로 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게임개발사 1곳에는 개발 지원금 1억원을 지급한다.

지원 자격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게임기업이다. 본사는 공고일 이전으로 지사·연구소 등은 공고일 이전 6개월 이상 소재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중기이코노미 신지아 기자 

<저작권자 ⓒ 중기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